메리케이는 ‘더 메리케이 파운데이션(The Mary Kay Foundation)의 리더십 심포지엄을 주최해 메리케이 창립자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 생일 10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는 셰릴 애드킨스 그린(Sheryl Adkins-Green) 최고 마케팅 책임자와 앤 크루스(Anne Crews) 공무 담당 부사장, 나탄 무어(Nathan Moore) 메리케이 북미 회장, 줄리아 사이먼(Julia Simon) 최고 법률 책임자 겸 기업 총무 등이 참석해 뛰어난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메리케이의 인적 자원 관리 원칙을 성공적으로 적용한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메리케이 재단(Mary Kay Foundation)은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고 가정 폭력을 종식시키는 암 치료제를 찾는 데 전념하고 있다. 실제 지난 1995년 설립된 이 재단은 가정 폭력 방지 및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암 치료법을 찾는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7400만 달러 이상을 지원했다.

메리 케이 애시는 1918년 5월 12일 텍사스 주 핫웰스에서 태어났으며 지난 2001년 11월 22일에 사망했다. 그는 1963년 메리케이 코스메틱 (Mary Kay Cosmetics)이라는 회사를 5000 달러의 자본으로 시작, 전 세계 335개국 250만명의 뷰티컨설턴트를 거느린 대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경제 전문지 포춘지로부터 세계 500대 기업,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여성들을 위한 10대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