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앞둔 수험생 위한 똑똑한 건강기능식품 열전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두 달 앞으로 다가왔다. 이제부터는 컨디션 싸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컨디션 조절 실패로 수능에 임한다면 당일의 긴장과 초조가 더해져 지금까지 애써 공부한 것들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새로운 것을 알려고 하는 노력보다 이미 알고 있는 것들에 대한 복습과 함께 수능 당일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다가오는 수능을 대비해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면역력 증진에는 역시 ‘홍삼’

수험생은 고도의 정신적 에너지와 체력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다. 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을 지나 가을철 환절기, 날씨가 추워지는 초겨울 수능일까지 꾸준히 체력을 유지하고 피로누적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안성맞춤이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홍삼’이다. 애터미의 ‘홍삼진갱’은 하루 1포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등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쫀득하고 찰진 양갱 제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적이다.

1일 1포 10g 섭취 시 진세노사이드(Rg1, Rb1 및 Rg3의 합) 5.5㎎을 섭취 가능하며 설탕, 시럽 대신 올리고당과 당알콜을 사용해 진한 홍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눈 건강 지킴이 ‘루테인’

하루 중 대부분을 책상 앞에서 보내는 수험생의 경우 눈 건강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수험생의 눈 건강을 위해서는 눈의 망막, 수정체 등에 있는 색소성분으로 눈을 보호하고 눈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으로 알려진 루테인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멜라루카인터내셔널코리아의 ‘뉴트라뷰 루테인’은 마리골드 꽃에서 얻은 루테인과 해조류에서 얻은 베타카로틴을 통해 자연의 방식으로 안전하게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부원료로 블루베리 분말과 빌베리 추출물,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가 주성분이 파프리카 추출 색소를 함유하고 있다.

 

기억력 향상…은행잎추출물, 오메가-3

암기과목의 완전정복을 위해서는 기억력이 관건인데,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는 ‘은행잎 추출물’이 있다. 지쿱의 ‘제너럴 밸런스 이비에프(General Balance E.B.F)’는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수험생의 두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은행잎으로부터 추출된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인 셀렌과 지구력 증진과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부원료로는 정제어유와 엽산, 동충하초추출분말, 인삼분말, 포스파티딜세린 등을 엄선해 담았다.

뇌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뇌세포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DHA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EPA는 혈행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어 오랜 시간 한 자리에서 학습하는 과정에서 굳어질 수 있는 수험생의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성분이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오메가-3 EPA&DHA’는 앤초비(멸치류에 속하는 정어리의 일종), 정어리, 고등어가 주원료로 사용돼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 특유의 비린 맛을 제거하기 위해 부원료로 천연레몬오일을 첨가해 보다 쉽게 제품을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2캡슐로 1104㎎의 EPA와 DHA를 보충할 수 있다.

스트레스성 긴장완화에는 ‘락티움’

수능일자가 다가옴에 따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이 점점 더해지는 수험생이라면 긴장감 완화에 좋은 ‘락티움’도 눈여겨볼 만하다.

뉴스킨코리아의 ‘코티트롤 플러스(Cortitrol Plus)’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건강상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분을 제공함으로써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작용·정서적 안정·혈압 개선에 도움을 줘 시험 전 심신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락티움을 비롯해 부원료로 캔털루프 종의 멜론 추출물과 L-테아닌,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수능 전후 스트레스와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컨디션 좌우하는 장건강, ‘식이섬유’로

수험생의 경우 식사 후 활동이 적고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장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또한 학교와 학원을 오가는 빠듯한 일정 속에 인스턴트 음식으로 한 끼를 때우거나 과도한 보양식 섭취는 오히려 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매끼 영양 균형을 챙기기 어려운 수험생이라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를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액티브 화이버 컴플렉스’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께 들어 있어 일상에서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상큼한 사과맛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하루 10g의 식이섬유를 보충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