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큰 환절기, 면역력 약화로 각종 질환 발생 할 수 있어

낮과 밤의 기온이 널뛰기를 뛰면서 건강에도 비상이 걸렸다. 환절기 일교차를 신경 쓰지 않은 채 외출할 경우 체온 변화가 급격히 일어나 감기 등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환절기에는 감기, 호흡기 질환 등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각종 증후군 환자가 급증한다. 전문가들은 환절기 발생 환자가 많은 이유에 대해 “기온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이에 적응하려는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아 자율신경계에 불균형이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즉, 자율신경계 불균형으로 체온 조절이 어려워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 질환이 발생한다는 얘기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평소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와 과일을 비롯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균형 잡힌 식단을 챙겨 먹기 어렵다면 영양소 공급, 면역력 증가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면역력 증진에는 단연 ‘홍삼’

뉴스킨코리아 ‘파마넥스 발효 홍삼 프리미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 바로 ‘홍삼’이다. 홍삼은 인삼을 수증기로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사포닌과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강화돼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로해소,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 식품으로,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적극 섭취가 권장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뉴스킨코리아의 ‘파마넥스 발효 홍삼 프리미엄’은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고려 인삼을 특허 받은 제조 기술로 발효해 장내 미생물의 사포닌 분해과정 없이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발효 홍삼 제품이다. 한국인의 약 37%가 홍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을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부족한 점에 착안해 개발됐으며 장내 미생물의 사포닌 분해 과정 없이도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특허 제조 기술로 발효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까다로운 기준 하에 계약된 재배 농가에서 수매한 양질의 홍삼을 뉴스킨코리아만의 엄격한 6S 품질공정과정을 통해 관리 및 생산했다. 또한 특허 받은 기술로 홍삼 특유의 쓴맛을 최소화시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고점성의 검보(Gumbo) 제형으로 1회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보관과 휴대도 간편하다.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1일 1회 1포씩 섭취하면 된다.

장 건강 지킴이 ‘프로바이오틱스’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10플러스 친생유산균’

장에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영향을 주는 면역 세포가 약 70~80% 자리잡고 있다. 이에 낮은 기온으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을 시기에는 장 건강 관리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장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이 제품에는 특허균주인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를 비롯해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비피도박테리움롱검, 스트렙토코커스 써모필러스 등 한국인의 장 건강을 위해 엄선된 12종의 유산균 배합이 이뤄져 있다. 여기에 딸기추출물분말, 푸룬추출물분말, 프락토올리고당 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은 1포당 각각 다른 역할을 하는 12종의 유산균 30억 마리 이상 들어 있어 음식으로만 부족했던 유산균 섭취를 하루 한번 섭취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면역과민반응에는 ‘다래추출물’

시너지월드와이코리아 ‘뮤니베어’

환절기에는 일교차 때문에 각종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알레르기 질환이다. 알레르기 질환은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면역 반응 중 하나로서 우리나라 성인 5~6명 중 1명은 앓고 있다할 만큼 흔한 질병이다. 보통 사람들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물질에 대해 특이하게 발생하는 면역 과민 반응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된 ‘다래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면역과민반응 개선 기능에 대한 개별인정을 획득한 원료로 면역 균형을 맞춰주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대표 비타민인 비타민C와 면역 대표 무기질인 아연이 함께 주원료로 함유돼 있어 면역 건강을 지키고 싶은 사람에게 제격이라는 설명이다.는 개별인정원료를 사용한 시너지 면역 밸런스 제품으로, 다래추출물과 비타민C, 아연이 함유돼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섭취하기 간편한 젤리 형태로 만들어져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면역력에 필수 영양소 ‘아연’

유니시티코리아 ‘이뮤니젠’

아연은 체내에 미량 존재하지만 건강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이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 DNA 생산 등에 작용하는데, 만일 아연이 부족하면 아연 결핍증으로 인한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아연 결핍으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문제가 면역기능의 약화이다. 체내에 아연이 부족하면 면역력의 저하로 이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을 높고 활동 저하, 식욕 저하, 행동 지연, 우울감 등을 초래할 수 있다.

아연은 육류와 해산물, 정제되지 않은 곡물 등을 섭취해 보충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식품 속 아연은 10~40% 정도만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아연을 효율적으로 보충하려면 별도의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니시티코리아의 ‘이뮤니젠’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부원료인 초유단백분말, 아라비노갈락탄, 효모추출물, 락토페린분말 등이 함유돼 있는 제품으로 유해환경에 노출돼 있고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필요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