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환 대표이사, 한국암웨이 미래재단 이사장으로 자리 옮겨…사회 공헌 및 지역사회발전에 힘쓸 예정

 

배수정 한국암웨이 신임 대표이사

한국암웨이의 새로운 수장으로 배수정 미국 암웨이 본사 배수정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 최고책임자(Global Chief Brand & Marketing Officer, Global CBMO)가 선임됐다.

한국암웨이는 2년 6개월 동안 한국암웨이를 이끌던 김장환 대표이사가 사임함에 따라 배수정 CBMO를 새로운 대표로 선임했다고 8일 발표했다.

배수정 신임 대표는 1995년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 마케터로 입사한 이래 2006년 마케팅 이사로 승진한 후 2010년 마케팅 상무, 2013년 마케팅 전무를 거쳐 2014년 8월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15년에는 암웨이 본사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 최고 책임자로 발탁됐다.

특히 배수정 신임 대표는 한국 및 아시아 뷰티 시장의 중요성과 잠재력을 일찌감치 예상하고, 암웨이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끈 인물이도 하다.

그는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아티스트리를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켰으며, 한국암웨이에 아시아 이노베이션 센터(Asia Innovation Center)를 유치하기도 했다. 또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 총책임자로 재직하며 뉴트리라이트, 아티스트리, 홈리빙 브랜드의 마케팅과 글로벌 브랜딩, 사회공헌활동, PR 등을 총괄했다.

특히, 영양, 건강, 미용 분야의 혁신을 바탕으로 ABO(Amway Business Owner) 주도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017년 취임한 이래 2년 6개월 동안 한국암웨이를 이끌었던 김장환 대표이사는 한국암웨이 미래재단 이사장으로 자리를 옮겨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김장환 대표의 사임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사임을 고심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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