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정훈 제너럴바이오 대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100인’에 선정

기사승인 2020.01.15  12:40:30

공유
default_news_ad2

- 친환경 생활제품 연구개발과 장애인∙취약계층 근로자 고용 등 사회적 기여 활동 인정받아

국내 대표 사회적기업인 제너럴바이오의 서정훈 대표가 미국 리얼 리더스(Real Leaders)에서 뽑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100인에 선정됐다.

리얼 리더스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그 외 다양한 경제 이슈를 알리는 미국 대표 비즈니스 잡지 중 하나로 매년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100인’을 선정해 미래 경제 성장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서정훈 제너럴바이오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 경제 성장을 이끌어갈 리더로 이름을 올렸다. 미래의 환경 보호를 위한 친환경 생활 제품 개발과 장애인 및 취약계층 근로자 고용 정책을 통한 글로벌 사회 기여 활동이 인정받은 것이다. 제너럴바이오는 미국 글로벌 사회적기업 인증제도인 ‘비코프(B-Corp)’도 2015년에 획득한 바 있다.

또한 누적 1억원 이상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2018년 말 국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2000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2007년 설립된 제너럴바이오는 천연원료를 활용한 신기술과 바이오 신소재 관련 특허 기술로 우수한 품질의 생활용품과 화장품 등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 기업이다. 현재는 미국과 중국 등 10개국에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약 39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정훈 제너럴바이오 대표는 “오랜 시간 제너럴바이오와 함께 사회적 가치 창조를 위해 노력해 온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제너럴바이오의 경영이념에서 벗어나지 않고 올바른 비전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넥스트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