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소비심리에 봄기운 불어넣어

직접판매 업계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꽁꽁 얼어붙은 마음에 봄기운을 불어넣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조금 더 힘을 내자는 의미를 담은 행사부터 봄 시즌에 맞춘 제품 가격 할인 및 무료 증정 등 다채롭게 이뤄지고 있다.

힘내자! 대한민국!

애터미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가족의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애터미 건강지키美’와 ‘애터미 행복 더하美’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애터미 건강지키美’ 프로모션은 애터미의 대표 제품인 헤모힘, 홍삼단, 유산균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과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등의 뷰티 제품을 7만원~30만원대의 5가지 팩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오는 30일까지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30% 상당의 헤모힘, 멀티비타민, 키즈구미멀티비타민, 앱솔루트 셀렉티브 앰플, 석류미인 등의 제품을 무료 증정한다.

4월 20일부터 진행되는 ‘애터미 행복 더하美’ 프로모션은 간편식 및 음료 등 데일리로 소비되는 식품들을 매일 오후 두 시에 일일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특가 품목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애터미 쇼핑몰 공지를 통해 다음 주 행사 상품이 안내된다.

애터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고 주변을 돌아보자는 의미에서 베스트 셀링 제품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건강과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사)한국체육지도자연맹(이사장 김재현)이 주최한 ‘힘내라! 이겨라! 대한민국! 파이팅!’ 챌린지(이하 ‘힘이대 챌린지)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응원 캠페인에 나섰다.

‘힘이대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전현직 스포츠 스타 및 지도자, 스포츠업계 종사자가 국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공익 캠페인으로,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시크릿 비누와 아이언플라워 생리대, 마스크 등 총 8000여 개 지원품을 (사)한국체육지도자연맹에 기부했다.

챌린지 참여자는 ‘힘내라! 이겨라! 대한민국! 파이팅!’이란 슬로건을 본문에 적고 다음 응원 메시지의 주인공을 추천한 후 #힘이대 #힘이대챌린지 #한국체육지도자연맹 #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이겨내자코로나 등의 해시태그를 넣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현재까지 유승민 IOC선수위원 겸 대한탁구협회 회장, 김병지 (사)김병지스포츠문화진흥원 이사장, 이배영 2004 아테네 올림’ 역도 은메달리스트 겸 종로구청 여자역도 감독, 박상영 펜싱 국가대표 등이 ‘힘이대 챌린지’에 동참했다.

‘봄’이라 이벤트해 ‘봄’

봄 시즌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뉴스킨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가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철을 맞아 ‘선라이트 적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듯 꾸민 것) 피부를 만들어줄 ‘선쿠션 하나 더 적금’과 자외선 차단부터 수딩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선케어 원스탑 적금’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선쿠션 하나 더 적금’ 은 ‘선라이트 모이스처 선쿠션(SPF50+ PA++++)’ 본품 1개와 리필 1개로 구성된 선라이트 모이스처 선쿠션 세트 구매 시 리필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선케어 원스탑 적금’은 페이스&바디 선케어 세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화이트닝, 피부 진정, 트러블 케어 효과가 있는 얼티밋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된 얼티밋 마스크 포 애프터 선케어 1세트를 증정한다. 페이스&바디 선케어 세트는 자외선에 노출되기 이전부터 노출된 이후까지의 비포&애프터 선케어를 돕는 ‘선라이트 데일리 페이스(SPA50+ PA++++)’와 ‘선라이트 바디 앤 패밀리(SPF50+ PA++++)’로 구성되어 있다.

뉴스킨코리아 관계자는 “선라이트 제품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적금을 붓듯이 선라이트로 매일 피부를 관리해 1년 뒤에도 건강한 피부를 만나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뉴스킨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웰스는 렌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렌털료를 할인해주는 ‘웰스해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 주요 렌털 제품군을 대상으로 한다. 각 제품별 ▲신규 렌털 가입 ▲기존 고객 추가 제품 렌털 ▲보상판매 ▲재렌털(웰스 5년 만기 도래 고객) 고객에게 매월 최대 1만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시기를 대비해 공기청정기 구매를 고려 중인 고객을 위한 패키지 할인도 마련했다. 공기청정기 2대 이상을 동시에 렌털할 경우 프로모션 특별가에 월 최대 2만6900원 추가 할인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웰스는 공유렌털 출시 기념 사은품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공유렌털 1호 제품인 웰스팜 렌털 고객에게 등록비 할인 혜택과 함께 체성분 6종을 분석하는 헬스키트 또는 면역력 증진을 돕는 웰씨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