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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기사승인 2020.05.08  17:5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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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 업계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위생용품 프로모션부터 어려워진 농가를 돕기 위한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은 4월 한 달간 전국 35개 지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농축수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을 돕기 위한 판매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킴스클럽은 최근 국내 수요 감소와 수출길이 막혀 큰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을 돕기 위해 예천 감자 30톤, 제주 한돈 40톤, 완도 활전복 10톤을 전량 매입해 전국 매장에서 판매 촉진 행사에 돌입한다. 이번 판매 촉진 대상에 해당하는 상품들은 국내 수요가 급감함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는 지역 특산물 위주로 선정됐다.

모다아울렛은 17일부터 온라인몰에서 KF94 마스크 초특가 이벤트 ‘모다로또’ 2차를 진행한다.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마스크가 대량 구매되는 것을 방지하고, 꼭 필요한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에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추첨 당첨자에 한해 제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4월 17일 11시부터 4월 19일 23시 59분까지며, 당첨자는 20일 11시 모다아울렛몰을 통해 발표된다. 추첨에 당첨된 고객들은 20일 12시부터 23시 59분 사이에 1인 1세트(30매)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모다로또 2차는 지난 1차 래플 이벤트 당시 응모 고객이 2만명 가까이 몰리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추가 진행되는 행사로, 2차에서는 마스크 물량도 한층 넉넉하게 마련했다. 제품은 애니쿨 KF94 마스크(백색) 7만5000장으로 총 2500명의 고객에게 구매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제품 가격은 세트당 4만3500원으로, 1매 당 1450원에 구매가 가능한 셈이다.

GS리테일은 전라남도와 300톤 규모의 구매약정서를 체결하고, 오는 28일까지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에서 전라남도 우수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와 국내외 소비 침체로 경영난을 겪는 어가를 돕기 위함이다. GS리테일은 이번 행사에서 완도광어회, 완도우럭, 고흥바지락, 신안갯벌김 등 10여 종을 선보인다. 전라남도 유명 산지의 수산물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 행사로 구성됐고, 가격은 시중가 대비 20~40% 저렴하다.

GS리테일은 이번 전라남도 수산물 행사에 이어 다양한 종류의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지속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다. 판매 채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편의점 GS25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넥스트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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