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야니코리아, 새로운 뉴트리션 제품군 출시로 소비자층 확장에 나서

카야니코리아(지사장 장윤성)가 최근 ‘카야니 HL5 헬스 리빙 히알루론산(이하 HL5, 에이치엘파이브)’까지 출시하며 ‘바디 체인지팩’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피부부터 근육, 장내 환경까지 고려한 토털 솔루션을 제시, 소비자층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건강한 아름다움 위한 ‘HL5’

카야니코리아는 ‘헬스 트라이앵글(Triangle of Health)’이라는 건강기능식품, 뉴트리션 제품군으로 알려진 회사였다. 블루베리 제품인 ‘썬라이즈(Sunrise)’와 오메가 3의 ‘썬셋(Sunset)’, 노니의 ‘나이트로 익스트림(Nitro Xtreme)’까지 심플하지만 명료하고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긴 시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그동안 헬스 트라이앵글로 비즈니스를 진행해온 카야니코리아가 지난해부터는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5월 유산균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Probiotics Plus)’를 선보인데 이어 올 1월에는 단백질 제품 ‘피트 20(FIT20)’, 그리고 최근에는 ‘카야니 HL5 헬스 리빙 히알루론산(이하 HL5)’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카야니코리아의 ‘HL5’는 히알루론산 120㎎이 함유된 이너뷰티 제품이다. 인체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어 피부의 견고함은 사라지고 속부터 메마르고 당기는 현상이 발생한다.

히알루론산은 스스로의 무게의 300~1000배에 달하는 물을 함유할 수 있는 특성이 있어 히알루론산을 섭취하면 보습과 함께 건조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도움을 주며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의 메마르고 당기는 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장벽의 기능 조절과 보습 효과가 있어서 상처의 재생을 빠르게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관절액, 연골 등에도 많이 분포돼 있어 관절과 연골을 부드럽게 하는 완충작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HL5는 이러한 히알루론산과 더불어 5000㎎의 콜라겐과 코엔자임큐텐, 프락토올리고당, 사과식초 등을 부원료로 함유해 완성도를 높였다. 콜라겐은 인체에서 물 다음으로 가장 풍부한 분자이자 피부의 75%, 인대와 연골의 70%, 뼈의 90%를 이루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나 목초를 먹고 자란 소로부터 추출한 양질의 콜라겐은 피부와 모발 건강 만 아니라 인체를 구성하는 다양한 기관의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제공한다.

아울러 HL5는 보존료가 첨가되지 않아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고 상쾌한 향과 맛으로 디자인돼 따뜻한 차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는 설명이다.

전 연령층 아우르는 ‘바디 체인지팩’

카야니코리아는 이번 HL5 출시와 함께 ‘카야니 바디 체인지팩’을 선보였다. 바디 체인지팩은 앞서 출시된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 단백질 제품인 ‘피트 20’ 그리고 히알루론산 제품 ‘HL5’를 하나로 묶은 것으로, 장내 환경부터 근육과 피부까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한데 모아 지속적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야니코리아의 또 하나의 성장동력을 완성한 것이다.

이는 카야니코리아의 기존 뉴트리션 제품군에서도 볼 수 있었던 ‘심플하고 조화로운’ 구성의 기조를 그대로 계승했다고 볼 수 있다. 카야니코리아는 수십가지의 제품을 제공하기보다 인체에 필요한 성분들을 조화롭게 구성해 섭취하기 쉽고 간편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는 한국에서 개발한 카야니 최초의 제품으로, 하루 1포 섭취로 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하고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4종의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를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기술을 채택했다. 섭취 후 유산균이 효과적으로 장까지 도달될 수 있도록 생물학적 보호 특허기술(미국특허 US 6,653,062 B1)이 적용됐으며 아연까지 추가해 장 건강과 함께 면역기능까지 강화되도록 배려했다.

지난 1월 출시된 ‘피트 20’은 1일 1포 섭취로 고순도, 고품질의 분리유청단백 20g을 제공하며 콜라겐, L-카르니틴, 9종의 필수아미노산 등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바닐라 향으로 제작되어 섭취가 용이하고 활동량이 많고 영양소 섭취가 충분하지 않은 청소년이나 성장기 어린이부터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중노년층, 지방이 적고 건강한 단백질을 찾는 전 세대에 권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바디 체인지팩은 ‘심플하고 조화로운’ 구성을 갖추었다는 면에서 기존의 뉴트리션 제품군인 ‘헬스 트라이앵글’과 유사하다. 하지만 차이점이 존재한다.

장윤성 카야니코리아 지사장은 “HL5의 출시는 카야니의 두 번째 건강기능식품 제품군, ‘바디 체인지팩’을 완성하는 의미있는 제품”이라며 “기존의 헬스 트라이앵글이 주로 중장년층에게 사랑받았다면 바디 체인지팩은 인체의 장기, 근육, 피부의 건강을 아우를 수 있는 토털 솔루션으로써 타깃 소비자층을 전 연령대로 확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카야니코리아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을 고려해 4월 20일 개최한 HL5 론칭 세미나를 유튜브 동시 송출로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