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유럽·아시아 등 전 글로벌 시장 동향도 함께 소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분석 자료를 담은 ‘2020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을 비롯해, 미주·유럽·아시아 등 14개 지역별 정보를 소개했다. 또한, 전국 5천 가구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 구조와 현황을 기능성 원료, 유통채널 등 세부 기준을 들어 상세히 분석했다.

이외에도, 3,000여 명의 소비자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도 담았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기대 및 인지도부터 구매·섭취 행태, 향후 구매 의향 등 소비자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들이 실렸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면서, “본 보고서가 우수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나아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 보고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임원사 2권, 회원사 1권)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www.khsa.or.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