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파워

미테일러 치호 | 더숲 | 1만6000원

청각에서 얻은 정보가 시각 정보보다 두 배 빠르게 뇌에 전달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소리는 우리가 알아차리지 못할 뿐, 인간의 의식과 감정 그리고 의사결정에 강력한 영향을 준다.

그리고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특정 행동을 유도한다. 마트에서 흘러나오는 배경음악을 느린 것으로 바꾸면 매출이 32%나 증가하고, 술집에서 빠른 음악을 틀어놓으면 테이블당 주문하는 술이 평균 세 잔 많아지고, 와인가게에 클래식을 틀어놓으면 비싼 와인의 구매율이 높아진다. 이처럼 소리의 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력하다.

이 책은 경제, 정치,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쓰이고 있는 ‘소리 활용법’을 정리하고, 디즈니·맥도날드·인텔·영국항공 등 세계적 기업들이 소리를 어떻게 마케팅과 브랜딩에 접목시키고, 폭넓은 비즈니스 전략에 활용하고 있는지를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또한 인간이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사운드를 디자인해야 하는지, 소비자를 유혹하기 위해 어떤 소리를 들려줘야 하는지, 듣는 이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는 어떤 목소리를 내야 하는지, 육아와 교육 분야에 소리가 어떤 효과를 주는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