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라이더 창립 40주년 앞두고 새로운 비전과 각오 내비쳐

써니 보이틀러 신임 썬라이더 인터네셔날 CEO

썬라이더 인터네셔날 CEO자리에 써니 보이틀러가 선임됐다. 그녀는 창업자인 테이푸 첸 과 오이린 첸 부부의 딸이다. 그녀는 2022년 창립 40주년을 앞두고 미국 텍사스에 짓고 있는 공장과 새로 출시되는 제품의 영상과 함께 “썬라이더의 미래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준비를 맞췄다”고 했다. 또한 40주년 행사에 미국 텍사스 달라스에서 만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 썬라이더를 이끌어 갈 비전과 각오를 내비쳤다

 

Q. 썬라이더 인터내셔날 회장이라는 쉽지않은 자리를 맡게 된 계기와 각오가 있다면?

부모님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초본학자이며, 미국 의사면허를 소지한 의사로서 세대를 뛰어 넘어 고대 동양의 초본학과 최신 서양 과학을 접목시킨 세계 유일무이한 분들이십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0여년 동안 초본(草本)식물의 효능과 유용성을 연구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완성한 초본제품을 세계 50개국에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헬스 & 뷰티 브랜드를 소유한 기업으로 성공을 일궈 내셨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님이 썬라이더의 이름을 만들게 된 것에 대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그는 “자신이 해를 향해 차를 몰고 가고 있으며, 우리가 가장 강력한 힘인 태양을 향해 운전하며 어둠을 뒤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회사를 썬라이더라고 부르기를 원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이 말의 뜻을 깊이 헤아리지 못했습니다. 항상 가족에게 헌신적이셨고 본인의 지식을 나누기를 좋아했으며, 사람들은 그를 부러워했고 성공 비결에 대해 궁금해하며 도움 받기를 원했습니다.

부모님은 기꺼이 이웃과 함께 나눴고, 시간이 지나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모님이 만든 제품을 원하게 되자 미국 유타주의 작은 사무실에서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큰 꿈과 희망을 가지고 시작하셨습니다.

저는 부모님의 헌신과 노력을 몸소 느끼고 지켜보며 자랐고, 15여년을 썬라이더에서 부모님을 도우며 사업자들과 함께 해왔으며, 이것이 얼마나 숭고한 일인가에 대해 항상 부모님을 존경해 왔습니다.

이제는 부모님을 도와 썬라이더의 창립 철학인 “전 세계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웰빙 증진” 이라는 창업주의 정신을 이어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는 것이 어쩌면 제게는 숙명과도 같다는 깊은 깨달음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를 포함한 다섯 남매는 썬라이더에 영감을 주는 수많은 독립 사업가들과 협력하여, 전 세계 50 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전통적 가치와 함께 내일의 삶을 변화시키는 사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젊은 글로벌 기업으로 이미지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저는 감사한 마음으로 과거를 돌아보면서 미래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튼튼한 기반을 마련했음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 여정이 가치가 있을 것이며, 창업주의 약속을 이어 태양을 향하여 같은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며,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항상 건강과 보다 나은 성공한 삶의 기회를 도울 준비가 되어 있음을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Q 썬라이더만의 차별화되는 가장 큰 경쟁력은 어떤 것이며, 미래의 투자 계획이 있다면?

썬라이더 텍사스 매뉴팩처링 DFW 공장 조감도

2022년은 새로운 썬라이더로 변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현재 썬라이더 인터내셔날은 캘리포니아에 국제본부를 두고 있으며, 자체적인 제조, 연구 및 개발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 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이곳에 최첨단 자체 시스템을 적용한 생산시설들은 제품 개발에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제조단계를 전 세계에 위치한 6개의 최신식 제조 공장과의 안정된 네트워크를 통해 직접 생산되며, 화학 및 미생물 실험실을 포함하여 100만 평방 피트 이상의 제조 및 연구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썬라이더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품질을 위한 경영철학의 하나입니다.

또한, LA 제조 공장은 공중 보건 및 안전 기준 인증 기관인 NSF(미국국립위생협회) 인터내셔널로부터 인증을 획득하였는데, 이는 광범위한 장비 테스트에서 재료분석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의 모든 측면을 철저히 평가받은 후 부여되는 아주 까다로운 인증일 뿐만 아니라 의약품 제조 생산이 가능할 정도로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정한 “우수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을 능가하는 완벽한 제조시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썬라이더의 창업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과학자이며, 신뢰할 수 있는 초본 전문가로 직접 연구, 개발할 수 있는 독보적인 전문성을 기반으로, 완벽한 홀푸드를 생산할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자연 그대로에 가까운 수준의 제품을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로 고가치의 건강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썬라이더 제품에는 일반적인 제품에 함유되는 화학 성분이나 인공 합성물,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석유 부산물인 미네랄오일이나 인공 감미료, 화학 첨가물, 인공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비건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썬라이더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핵심기술력과 연구개발 분야에 수 억달러를 재투자 해오고 있으며, 이것이 썬라이더만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2022년 글로벌 썬라이더는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또 하나의 거대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텍사스 미들로시안의 약 9만평 부지에 새로운 썬라이더 매뉴팩처링 최신식 DFW 공장을 건립하고 있습니다.

미들로디언 시장인 Richard Reno는 “우리 시의회 의원들은 Midlothian Business Park에 제조시설을 건설한 최초의 회사로 썬라이더 매뉴팩처링 입성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환영 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제조 책임자인 에릭 첸(Eric Chen)의 진두지휘 아래 “생산설비를 텍사스로 이전하고 이후 지속 가능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전진기지로써, 전 세계 글로벌 썬라이더의 입지를 더욱 더 탄탄하게 구축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썬라이더 에릭첵 글로벌제족책임자와 인터내셔날 창업주 테이푸 첸-오이린 첸 부부

Q 글로벌 썬라이더 40년의 선공신화를 이어갈 청사진은 무엇인지?

썬라이더는 40여년간 한결같이 초본학, 영양, 무결성을 향한 열정과 함께 썬라이더 제품을 통해 모든 사람들을 돕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재정적 자유와 함께 최고의 삶을 살 수 있는 비젼을 제공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 바탕에는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썬라이더만의 완벽에 가까운 제품에 대한 독보적인 포뮬러입니다. 썬라이더 창업자이신 아버지는 집안 대대로 내려온 고대 동양의 초본 비법을 바탕으로 고대 문헌의 연구를 통해 평생 열정을 바쳐 초본 철학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음양의 조화를 정립하고 제품에 온전하게 접목시킬 수 있었던 “재생철학”이 바로 썬라이더의 청사진이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보다 자연에 가까운 홀푸드를 생산하는 것에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완벽한 조합의 최상의 재료와 함께 제품 제조를 위한 최신 기술을 통해 우리의 지혜와 전통을 최고의 현대 과학과 결합시켜 탁월한 제품 철학의 근간을 유지하면서 자연에 가깝고 온전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완전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진정으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저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혁신과 변화를 통해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세상이 우리 모두가 예상하는 것보다 더 빠르고 특이한 방식으로 변화하고 새로운 기준을 요구하는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또한, 전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빠른 변화와 성장을 하고 있는 한국에서 썬라이더가 더 완벽한 비즈니스 구조를 구축하고 성공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으로 비즈니스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제품, 새로운 제조공장, 새로운 사업 계획 및 효율적으로 개선된 회사운영을 통해 더욱 강력한 사업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2022년에는 썬라이더 창립 40주년을 맞게 되는 해이며, 우리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지난 2년여 동안의 우리는 모든 어려움을 이겨냈으며, 이제 전 세계 회원들과 함께 썬라이더를 또 다른 40년의 성공적인 여정으로 이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