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회,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 연구발표회’ 개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오는 1012, 경기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 연구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발표회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절감할 수 있는 사회경제적 비용을 예측한 연구 결과 발표와 함께, 정부·산업·학계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심도 있는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김영준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운영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미국, 유럽 등 식이보충제 비용편익 연구 사례(허석현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국장),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 연구(홍지연 고려대 교수),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따른 건강증진 효과 분석(지인배 동국대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종합토론 세션에서는 강일준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회장이 좌장을 맡고,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교수, 오좌섭 단국대 교수,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 이사장, 정은지 DSM 대표, 홍지연 고려대 교수, 지인배 동국대 교수가 함께 토론을 나눌 예정이다.

정명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지금, 건기식 섭취가 건강관리 비용 절감과 국민 건강 증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각계 전문가들이 건기식 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세미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05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