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18, ‘즉시배송을 통해 소용량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며 품목별 온라인 매출이 최대 114% 성장했다고 밝혔다.

즉시배송은 전국 250여 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 반경 2~2.5이내 고객이 주문 상품을 1시간 내외로 받아볼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다.

즉시배송을 통한 소용량 제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다. 품목별로 축산(114%)이 가장 많은 성장을 이뤘고, 김치반찬류(111%)·수산(85%)·채소(55%)·밀키트(46%)·건식(45%) 순으로 홈플러스 퀵커머스 매출 상위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품목별 대표 상품으로는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돌돌구이 샤브 차돌양지(300g)CJ 비비고 고등어 구이(60g)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6%, 170% 증가했다. 채소는 한 끼 신선 깻잎이 100%, 지금한끼 부추가 96% 오르며 뿌리채소에 비해 선도가 빨리 떨어지는 잎·줄기채소가 두각을 나타냈다.

동기간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 오삼불고기(400g)194% 상승, 3종 매출은 29배나 뛰며 밀키트와 필수 식품류의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즉시배송을 통해 소용량 제품을 구매한 연령대별 고객 비중은 20, 30, 60대 순으로 높았고, 1인 가구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한 연령대일수록 소용량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홈플러스는 즉시배송의 거점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리뉴얼과 고객 데이터 기반 앱 개편을 통해 퀵커머스 매출 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우선 지난해 11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을 1인 가구 상권에 특화된 점포 모델로 리뉴얼 했다.

2회 이상 이용하는 단골 고객은 첫해보다 3배 이상 늘고, 월간 방문자 수는 최대 122만 명을 기록했다. 해당 서비스로 주문 가능한 상품 수는 현재 약 3700여 개로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품질 좋은 소용량 제품과 홈플러스만의 차별화된 퀵커머스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결과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즉시배송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퀵커머스 분야 실적을 안정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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