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적 조직문화 확대를 위한 인사조직 개편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대표 오상준)가 시대흐름에 발맞춰 대대적인 인사조직 개편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예고했다.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수입 판매사인 PMIK는 25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수평적 조직문화 확대를 위한 인사조직 개편’ 행사를 개최하고 직급체계, 직책수당, 승진포인트제 운영 등 4월1일부터 적용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종전 직급체계인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이사 등이 팀장, 파트장, 팀원 등 직책 중심의 3단계로 간소화됐으며 진급 역시 B1, B2, B3로 단순화했다. 아울러 호칭제도 또한 직급이 아닌, 영문 이름 호칭으로 단일 통합됐다. 

이는 각 구성원들에게 역할과 책임감을 부여하고 승진포인트제 운영과 직책수당 등과 같은 새로운 보상체계 강화로 조직의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재정비됐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오상준 대표는 “이번 개편을 통해 모든 직원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적조직문화가 PMIK의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기업, 글로벌 기업 등에서 도입한 수평적 조직문화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인사부 배민호 이사가 이번 조직개편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사진=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인사부 배민호 이사가 이번 조직개편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사진=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한편 PMIK는 한국지사 설립 6년 만에 매출 5800억원(2023년 기준)을 달성, 암웨이, 애터미와 어깨를 나란히 한 회원직접판매 회사다. 특히 지난 2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기관인 ‘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